지금까지 '주민등록증 신규발급', '주민등록증 변경신청' 등을 위해 주민센터 또는 민원처리기관에 방문해야만 했다. 하지만 11월부터 단계적으로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및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진다고 한다. 그렇다면 정부24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정부24 온라인 사이트 신청 가능한 것들
11월부터 그간 주민센터 또는 민원처리기관을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했던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주민등록번호 변경신호', '동물등록 변경신고' 등 10개의 서비스를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밀 발급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영아수당 신청',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퇴직공제금 적립내역 조회'등 20개 서비스는 해당기관 누리집을 일일이 방문해야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정부24 사이트에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학교생활기록부(대입전형용) 발급'과 '중·고등학교 성적 증명 발급' 등 민원서비스 10개는 해당기관 시스템 개통일에 맞추어 2023년 상반기 중 정부24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정부24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구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온라인이 참 편하고 좋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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