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고3과 고4일 때 가장 달라진 점 그래서 감사하다

심플리라이프 2025. 1. 15. 12:47
728x90
반응형

06년생 첫째는 25년 1월 9일부터 이투스247 독재학원에서 재수를 시작했다.

드디어 재수 시작, 고사미가 아님 고사~힘내자 D-308

 

드뎌 재수 시작, 고사미가 아님 고사~힘내자 D-308

06년생인 큰 아이는 25학년도 입시에서 마무리를 못했다. 별 고민 없이 재수를 택한 아이지만 내심 세종대 예비로 끝난 게 난 미련이 남는다. 조금 더 논술 입결 낮은 과를 택할 걸 ㅠㅠ 암튼 7일

freelifewithme.tistory.com

아침잠이 많은 아이여서 늘 깨우는 게 나에겐 큰 고통이었다. 그래서 고3 졸업하면 해방된 기분이 들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다시 시작된 공부. 그래서 어쩜 재수한다는 아이말이 달갑게 느껴지지 않았다. 다시 아침 기상 전쟁을 치러야 할 것 같았으니까.

하지만 아이는 달랐다. 본인이 원하는 재수였고 목표가 있고 바람이 있었기에 고3과 고4는 달랐다.

이투스247은 아침 7시 50분까지 등원해서 밤 10시까지 학습을 해야 한다. 아이는 집에서 7시 20분 전후로 집을 나선다. 고등 때부터 늘 아침밥을 포기하고 아침잠을 선택한 아이는 7시 전후로 기상하면 된다.

반응형

9일 첫날. 아이는 깨우면 투정없이 일어나서 씻으러 화장실로 들어갔다. 깜짝 놀랐다. 첫날이라 의지가 남다르구나 생각하며 기특했다.

재수
재수 시작

 

그리고 이틀, 삼일이 지나서 작심삼일로 끝날까봐 고민했는데 웬일이야~나보다 먼저 일어나서 준비하고 나가는 날도 생기더라. 우리 고사~진짜 진짜 마음가짐 새로이 했구나.

아침잠 때문에 이런 방법 저런 방법 다 써보고 영양제도 먹여봤는데 이렇게 본인 의지로 아침잠을 이겨내는 아이가 참 대견하고 감사하다. 

오늘 배송온다는 영양제 먹고 또 정신 바짝 차리고 면역력 강화해서 아프지 말고 재수생활 하길 바란다. 

바이오렉트라 아연 셀레늄 수험생 영양제로 고르다

 

바이오렉트라 아연 셀레늄 수험생 영양제로 고르다

재수 시작 5일째인 우리 집 고사. 드뎌 재수 시작, 고사미가 아님 고사~힘내자 D-30806년생인 큰 아이는 25학년도 입시에서 마무리를 못했다. 별 고민 없이 재수를 택한 아이지만 내심 세종대 예비

freelifewithm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