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이야기

의정부 맛집 솔가원 방문 후기, 떡갈비 갈비탕 전문점 솔가원

심플리라이프 2022. 11. 27. 22:07
728x90
반응형

사실 난 떡갈비를 좋아하지 않지만 신랑이랑 큰아들은 떡갈비를 좋아한다, 집에서 가까운 의정부 떡갈비, 갈비탕 전문점 솔가원이 생각났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갈비탕도 생각났으니 솔가원이 딱이다.

의정부 맛집 솔가원, 떡갈비 갈비탕 전문점 방문 후기

 

반응형

 

 

의정부 솔가원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769-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20:00 라스트오더
፠솔가원 Break time 없음

▶전화번호
:
031-821-7556

 

대기가 있는 곳이라 미리 전화해보고 출발했다. 점심시간 조금 지난 주말이었는데 대기는 없다고 해서 바로 의정부 떡갈비 맛집, 솔가원으로 향했다.

넓은 주차장, 주차요원 아저씨가 있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멋스런 한옥 건물에 식당 내부도 참 넓고 어른들과의 식사장소, 아이들과의 식사장소 둘 다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솔가원솔가원-떡갈비전문점
의정부 맛집 솔가원 - 떡갈비, 갈비탕 맛집

 

대기 없이 바로 자리를 안내 받았다. 나는 갈비탕을 선택했고 세 남자는 한돈떡갈비(16,000원)로 주문했다. 떡갈비는 공기밥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추가로 주문해야 한다. 참고로 갈비탕은 공기밥 포함이다. 갈비탕을 메인으로 주문하고 추가로 떡갈비는 1~2개 주문해도 좋을 듯하다.

 

솔가원-메뉴
의정부 맛집 솔가원 메뉴

 

기본 상차림이 나왔다. 샐러드, 나물, 백김치, 깍두기, 마늘쫑 등 무난한 기본 반찬들이다. 셀프바가 있으니 부족하면 더 가져다 먹으면 된다. 개인적으로 셀프바 있는 곳을 선호한다. 눈치안보고 먹고 싶은 음식 마음껏 가져올 수 있으니까 좋아한다.

솔가원-의정부-맛집솔가원
의정부 떡갈비 맛집 자일동 솔가원 기본상차림

 

오래 걸리지 않아 주문한 떡갈비 3개와 갈비탕이 나왔다. 떡갈비는 그냥 바로 먹는게 아니었고 철판(?)에 올려 지글지글할 때 먹으면 된다. 참고로 떡갈비는 어른 손바닥 보다 살짝 작은 느낌이지만 두툼하니 생각보다 배불렀다.

사실 갈비탕 국물은 맛있었는데 갈비는 살이 그닥 많지 않고 쏙 빼지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다. 그래도 맛있게 냠냠 다음에 또 오자는 아들들이다. 간장소스에 다진마늘과 겨자를 조금 넣어서 고기를 찍어 먹으니 맛있다.

 

의정부-맛집-솔가원-떡갈비의정부맛집-솔가원-갈비탕
의정부 떡갈비 갈비탕 맛집 자일동 솔가원

 

후식 코너에 커피 및 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좋았다. 하지만 밖으로 나가면 앉아있을 만한 공간이 따로 없으니 좀 아쉬웠다. 근처 커피숍이 있으면 참 잘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럴때 건물주가 되고 싶구나^^

시험준비하느라 바쁜 형아랑 간만에 놀며 신난 우리 둘째. 사이좋게 잘 지내는 모습은 언제봐도 흐뭇하다.

 

의정부-솔가원-떡갈비전문점
의정부 떡갈비 갈비탕 맛집 자일동 솔가원/사이좋은 형제 굿이야^^

 

다음에 올 땐 갈비탕을 메인으로 주문하고 떡갈비를 반찬으로 주문해서 먹어야겠다.

 

 

 

양주 삼숭동 파스타 맛집 까샤338, 엔틱 분위기 있는 식사로 손색없는 곳

며칠 전 아는 동생에게 대접받았던 양주 파스타 맛집 까샤338을 재방문했다. 방학이지만 공부하느라 바쁜 아들을 위해 오늘 엄마가 쏜다~ 엔틱 분위기 있는 까샤338 한 끼 식사로 대접하기 손색없

freelifewithme.tistory.com

 

 

 

포천 이공국시 축석점 / 포천 돈가스, 비빔국수 맛집 / 잔치국수, 탄산 무한리필까지 굿

요 며칠 계속 김치비빔국수 혹은 열무 비빔국수가 먹고 싶었다.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누가 해 준 음식이 먹고 싶어 질 때가 있다.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다. 그래서 오랜만에 포천 이공국

freelifewithme.tistory.com

 

728x90
반응형